검색

제4회 '대한민국 휴먼리더대상' 문화예술기획 부문 대상 이훈희 선정

도서 '예술이 밥 먹여 준다면'으로 활약 인정

- 작게+ 크게

이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0-08-25

안녕하세요:D 한국미디어문화협회입니다.

 

벌써 9월이 다가오네요. 길고 변덕스러웠던 장마가 끝나고 나니 태풍 바비(BAVI)가 한반도로 온다고 하는데요. 지난 주만 해도 장대비가 수도권 곳곳에서 쏟아졌었죠. 한국미디어문화협회가 위치한 서울 성북구 역시 갑작스런 폭우를 맞이했답니다.

 

오늘은 울적하리만큼 비가 많이 왔던 지난주, 한국미디어문화협회에서 일어난 뜻밖의 경사를 알리려고 해요:D

 



바로, 여의도정책연구원(YIP)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2020 4회 대한민국 휴먼리더대상' 문화예술기획 부문에 우리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이훈희 회장이 대상을 받으시게 된 건데요!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휴먼리더대상은 '말보다 실천이 존중되는 사회, Human is Beauty’라는 슬로건에 맞는 휴머니티 리더를 매년 1회 선정하고 있어요.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밝힌 휴머니티 리더의 기준은 성공 가능한 가치를 이루고자 사회 저변에서 역경을 극복하며 우리 시대의 자화상을 승화시킴으로써 사회에 귀감이 된 인물인데요. 그중에서도 슬로건의 일부인 '사람이 아름답다'는 말에 걸맞게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해 나갈 수 있는 사회적 성숙도에 걸맞는 인물을 매년 발굴하고 있답니다.

 

지방자치 주거문화 개선부터 지방자치 행정, 환경, 장애인 일자리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분들이 휴먼리더로 선정되는데요. 올해는 문화예술기획 부문에 이훈희 미문협회장님이 휴먼리더로 뽑히신거랍니다:D

 

여의도정책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시상식은 4월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대강당 등 공간에 모이는 것을 조심하다보니 시상식 또한 계속 연기되어 4개월 후인 821일에 초소형 규모로 진행되게 됐답니다.

 

시상식은 21일 오후 1, 호텔 라마다 서울 동대문에서 개최됐는데요. 이미 2번이나 연기하고 연기된 상황이고,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을 고려해서, 11명의 시상자를 포함하여 약 20여 명 이하의 인원으로 최소화하여 시상을 진행했어요.

 



실제로 현장에 갔더니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다양한 조치들이 이뤄졌는데요. 방명록 쓰기는 기본이고, 옆에는 대용량 손소독제와 열화상 카메라가 비치돼있었습니다. 시상식 현장에는 시상자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의 입장이 제한됐고, 시상식 좌석 또한 각자 일정한 거리 이상 의자가 떨어져서 배치됐습니다.

 

이날 사회를 맡기로 했던 사회자분 또한 갑작스레 코로나19로 자가격리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 시상자 한 분이 대신 사회를 맡아 진행해주셨답니다(...)

 

시상에 앞서 김부영 지역발전협치위원장님의 개회사가 이어졌는데요. 2020년 국가와 사회에 헌신한 휴머니티 리더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앞으로도 각 분야에서 사회의 귀감자가 되길 바란다는 덕담을 해주셨답니다:)

 



개회사가 끝나자마자 속전속결로 시상이 이어졌어요. 올해는 지방자치행정안전 부문대상 김정재 용산구 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지방자치주거문화개선 부문대상 박영우 인천시 동구 의회 부의장 문화예술기획 부문대상 이훈희 한국미디어문화협회 회장 장애인일자리지원 부문대상 장동윤 드림굿피플스 이사 등 11명의 휴먼리더대상 수상자와 공로상 1명이 선정됐답니다.

 

아쉽게도 코로나19의 전파 방지를 위해 이번 수상자들의 소감은 생략됐답니다. 기념촬영 또한 부랴부랴 끝마쳤습니다:(

 

이훈희 회장은 저서 <예술이 밥 먹여 준다면> 집필의 공적을 인정받아 문화예술기획 부문의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난 2월 출판된 도서 <예술이 밥 먹여 준다면>은 공연 결정을 비롯하여 투자 유치 공연 제작 공연 정산까지의 과정을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풀이한 책인데요. 이 책은 이훈희 회장이 직접 프로듀서 및 공연기획을 담당하면서 겪은 현장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다 보니 평소 공연 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공연기획이나 경영을 잘 모르는 일반인들부터 해당 분야에 도전하고자 하는 공연기획 초보자들에게까지 쉽게 읽을 수 있는 '입문서'로 자리매김했다고 해요.

 

도서 <예술이 밥 먹여 준다면>은 지난 6월에 네이버 책 문화예술분야 베스트셀러로 뽑힌 적이 있는데요. 지난 7월에는 '2020 세종도서'(교양부문)에도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바가 있는 인기 도서입니다.

 

 

오늘은 2020 대한민국 휴먼리더대상 수상 관련 정보를 전달해드렸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휴먼리더들이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전국으로 확산됐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위험한 요즘, 도서 <예술이 밥 먹여 준다면>을 보면서 예술 분야에 대한 재밌는 에피소드들을 간접 경험해보시기를 바랍니다.

 



[한국미디어문화협회=이지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미문협,KMCA,한국미디어문화협회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한국미디어문화협회 [KMCA]. All rights reserved.